경기도 남서부에 자리하고 있는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시화 방조제” 중간지점에서는 “시화나래 휴게소”를 찾을 수 있다. 시화나래 휴게소는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길 중간에 있어서 중간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조력발전소와 함께하는 시화나래 휴게소”
시화나래 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독특한 휴게소이다. 일반적인 고속도로 휴게소와는 달리, 조력발전소를 끼고 있는 휴게소로 다른 휴게소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곳이다.
서해안을 끼고 있는 휴게소인지라, 휴게소에서 바다를 볼 수 있고, 조력 발전소가 있어서 조력 발전에 관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화나래 휴게소의 달 전망대”
시화나래 휴게소에서는 전망대도 찾아볼 수 있다. “달 전망대”라는 이름의 전망대는 무료로 개방이 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전망대에 올라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의 높이는 75m로 전망데애 올라서 시원하게 바닷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실내 전망대에서 시원하고 따듯하게 바다를 조망할 수 있기에 날씨가 좋든 안 좋든 상관없이 특별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휴식하기에도 좋고, 바람을 쐬기에도 좋은 곳”
시화나래 휴게서는 대부도를 가기 전에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 자체로 괜찮은 여행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이기도 하다. 경기 남부에서 바다를 보러 가고 싶을 때, 떠올려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 “시화나래 휴게소”가 아닐까 싶다.
특히, 과거 “나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에서 기안84가 자신의 집이 있는 과천에서부터 시화나래 휴게소까지 1박 2일간 달리는 영상이 방송에 나오기도 했을 정도로, 나름 경기 남부에서 바다를 조망하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장소로 기억이 되기도 하는 장소이다.
“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1
- 전화번호 : 032-880-70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