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고잔역 바로 앞에는 “스테이션 A”라는 공간이 있다. 정확한 명칭으로는 “문화예술플랫폼스테이션 A”라는 이름이다.
안산 고잔역의 “스테이션 A”는 기차를 개조해서 운영하고 있다. 3량으로 이루어진 열차에 카페, 공방 등이 자리잡고 있다. 이 열차는 실제로 예전에 운행했던 기차이나 현재는 용도를 달리해서 카페와 공방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카페와 공방으로 운영되는 스테이션 A”
스테이션 A는 카페와 공방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래와 같은 3가지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 마이홀리 (Mi-Holy) : 카페
- 플레르 가든 : 꽃 공방
- 아로마 팰리스 : 디퓨저 공방
카페에서는 커피 등의 음료를 맛볼 수 있고, 공방에서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차 여행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
실제로 사용하던 열차를 이용해서 꾸며놓은 공간이기에 기차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운영시간이 오후 6시까지로 짧은 편이라 내부를 체험해보려면 일찍 방문해야 하는 단점이 있기도 하다.
“내부에는 들어가보지 못한 장소“
덕분에 고잔역 앞을 몇번 지나가면서도 항상 밖에서만 보고 지나쳤을 뿐, 실제로 내부에는 들어가보지 못해서 아쉬웠다. 또한, 월요일에는 휴무라 문을 열지 않으니 여러모로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잘 볼 수 없는 과거에 운영했던 열차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촬영을 하기에도 좋고, 특별한 이색 체험을 해보기에 좋은 곳이다.
“안산 고잔역 : 문화예술플랫폼 스테이션 A”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289-2
- 운영시간 : (화-일) 11:00 – 18: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