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합정 메세나폴리스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서울 합정 메세나폴리스에서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

서울 북서부 교통의 요지로 손꼽을 수 있는 홍대, 합정 일대에서도 맥도날드를 찾을 수 있는데, 합정역에서 가까운 곳으로는 “맥도날드 합정점”을 찾을 수 있다.

합정에서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는 메세나폴리스라는 상업지구 안에 자리하고 있는데, 메세나폴리스 2층에서 찾을 수 있다.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는 매장”

이제는 인건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대부분 매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맥도날드 합정점 역시도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합정점의 경우에는 다른 지점보다 더 빠르게 키오스크를 설치한 매장이기도 하다.

“한 층 규모이지만 제법 넓은 규모의 매장”

맥도날드 합정점은 1층으로 이루어진 매장이지만, 제법 넓은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여러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대규모의 그룹이 한 번에 방문해도 넉넉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 합정 메세나폴리스 맥도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