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다양한 꽃들이 만개한다. 특히, 이 중에서도 벚꽃이 가장 유명하다. 벚꽃 개화 시기가 되면 뉴스에서도 다루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꽃구경을 나서기도 한다.
사실, 꽃구경을 하러 나간다기 보다는 꽃을 핑계로 데이트를 한다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벚나무에서 피는 꽃, 벚꽃“
벚꽃은 말 그대로 벚나무에서 피는 꽃이다. 봄에 화창하게 피는 분홍색 혹은 하얀색 꽃잎이 유명하다. 꽃말은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정신, 영혼, 정신적 사랑, 삶의 아름다움이다.
하지만, 대학생들에게 벚꽃의 꽃말은 “중간고사”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1학기 중간고사 시험 기간에 만개하고, 시험이 끝나면 꽃이 모두 저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이 자주 일어나는 편이다.
“개화 시기”
개화와 만개의 기준이 규정되어 있는데, 관측 표준목의 한 가지에서 3송이 이상 꽃이 필 때를 ”개화“라고 하고, 전체 나무에서 80% 이상 꽃이 피는 경우를 “만개”라고 한다.
개화시기는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으로 따뜻한 남부지방부터 먼저 개화한다.
“잠실 석촌호수, 벚꽃 풍경”
오랜만에 잠실 석촌호수를 둘러보니 벛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석촌호수 역시도 벚꽃으로 유명한 서울의 명소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벚꽃이 피기도 하고,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왔기에 많은 사람들이 호수 근처에서 꽃구경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아쉬움이 있기도 했는데, 중국발 황사로 인해서 대기질이 좋지 않아서 깨끗하고 깔끔한 풍경을 감상하기에 어려웠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년 벚꽃 풍경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서 한 번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여담으로 잠실 석촌호수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다.
- 서울 잠실 “석촌호수” : 서울 잠실 ”석촌호수“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