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에 있는 석촌호수는 서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호수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 경기도에 신도시들이 생기면서, 규모만 놓고 본다면, 일산 호수공원이나 광교 호수공원이 그 규모는 훨씬 더 크지만, 석촌호수는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와 더불어 잠실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송파강의 일부였던 석촌 호수”
석촌 호수의 모습은 과거의 모습과는 큰 차이가 있다. 원래는 잠실도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신천강과 송파강이 흐르는 형태였으나, 잠실지구를 개발하면서 지형이 변경되었고, 이로 인해서 석촌호수가 생겨나게 되었다.
현재의 석촌호수는 잠실지구가 개발되면서, 잠실역을 기준으로 서쪽과 동쪽으로 호수가 나뉘어져 있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 각각 서호와 동호로 불린다.
“롯데월드가 있는 석촌호수 서호”
석촌호수 서호에서는 롯데월드를 찾을 수 있다. 실내 롯데월드와 다리를 하나 두고 야외에 있는 기구들이 석촌호수 가운데에 떠 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그래서 석촌호수 서호를 걷다보면, 롯데월드의 놀이기구에 탑승한 사람들의 환호 소리와 비명 소리를 쉽게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육안으로도 놀이기구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초여름, 미세먼지가 하나도 없는 날의 풍경“
안타깝게도 서울의 하늘은 그다지 맑지 않은 편이다. 1년 중 미세먼지를 찾을 수 없는 날이 거의 없기 마련이다.
아쉽게도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 거의 없는데, 2022년 초여름, 운이 좋게도 미세먼지가 전혀 없는 맑은 날 석촌호수 근처를 걸어볼 수 있었다.
석촌호수 서호 남서쪽으로 가면 잠실의 랜드마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서 ”석촌호수, 롯데월드, 롯데월드 타워“와 같이 잠실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다.
”서울 잠실 : 석촌호수“
- 주소 : 서울 송파구 잠실동 47
- 전화번호 : 02-415-3595
- 운영시간 : 6:00 – 22: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