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는 국내도서 및 외국도서를 판매하는 국내 1위 최대 규모의 대형 서점이다. 현재는 인터넷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규모 면에서 국내 최대의 서점이라고 불려도 무방한 서점이다.
교보문고는 각 도시의 주요 거점에서 찾을 수 있는데, 서울에서는 광화문 본점과 더불어, 강남 등 굵직한 지역에서는 찾을 수 있다. 잠실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잠실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 잠실 서점, 교보문고 잠실점“
교보문고 잠실점은 “롯데캐술 골드아파트”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다. 잠실지하상가와 연결되어 있어서 지하로 이동이 가능하기도 하다.
교보문고 잠실점은 2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한 곳에서는 핫트랙스 중심으로 책보다는 문구, 잡화 등을 중심으로 진열되어 있다. 잡화점을 나와서 복도를 따라가면, 책이 진열되어 있는 서점을 찾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서점을 만나볼 수 있다.
“편안한 느낌이 드는 서점,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다. 여러 곳의 매장을 방문해도 한결같은 느낌을 전달하는 곳이다.
책은 당연히 주제에 맞추어 분류별로 잘 정리되어 있기에 책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필요한 경우 도서검색대를 활용해서 책을 찾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주문할 수 있기도 하다. 온라인을 통해서 책을 배송받아 볼 수 있기도 하고,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해서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찾아갈 수 있다.
바로드림 서비스는 2009년 5월 26일부터 시작한 서비스이다. 장점이라면, 책을 배송받는 것에 비해서 배송비없이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이고, 서점 근처에 있는 경우 책이 준비되면 바로 받아갈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바로드림 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 매장에서 책을 바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보문고를 방문하면 최근 서점가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서점가의 트렌드쁜만 아니라, 최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는 어떤 것인지와 같은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파악이 가능하다.
물론, 필요한 책이 있어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방문해보아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최신 트렌드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서울 잠실 서점, 교보문고 잠실점”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69 롯데캐슬프라자 지하 1층
- 전화번호 : 1544-1900
- 영업시간 : (매일) 9:30 – 22:00
- 홈페이지 : https://www.kyobobook.co.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