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은 과거에는 전사상가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이로 인해서 동시에 악명을 떨친 곳이기도 하다. 소위 ”용팔이“라고 불리는 상인들로 인해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강매하기도 하고, 물건을 비싸게 판매하기도 하면서, 국내 최대의 전자제품 시장이라는 명성과 더불어 악명을 동시에 얻은 곳이다.
온라인 상거래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용산 전자상가는 그 아성을 잃어갔고, 한동안 도시의 슬럼가로 전락했다. 하지만, 이후, 용산역에 “아이파크몰”이 들어서면서, 용산의 이미지는 변화했다.
“용산역 아이파크몰, 그리고 용산 전자상가”
용산역이 있는 아이파크몰과 용산 전자상가는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다. 하지만, 분위기는 전혀 다른 곳이 되었다. 용산역 인근은 깔끔한 분위기로 이미지 반전을 꾀한 반면, 구 용산의 중심이었던 전자상가는 여전히 똑같은 분위기를 취하고 있다.
용산 일대에서도 영화관을 찾을 수 있는데, 용산역이 있는 아이파크몰에서는 “CGV”가 들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롯데 역시도 롯데시네마 용산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롯데시네마는 구 용산 전자상가 일대에 자리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용산점“
롯데시네마 용산점은 용산전자랜드 4층과 5층에서 찾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용산역 인근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용산의 구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용산 전자상가 건물에서 찾을 수 있어서 다소 의외이기도 하다.
참고로, 용산전자랜드에서는 ”X-SPACE”, “핸즈온 캠퍼스” 등과 같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공간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같은 건물의 4층과 5층에서는 롯데시네마를 찾을 수 있는데, 처음 건물을 방문하면, 영화관이 없을 것 같은 분위기라 다소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잘 찾아보면 “롯데시네마”를 찾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 X SK텔레콤“
용산역에서 가까운 CGV를 놔두고 굳이 롯데시네마를 찾은 이유는 간단하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경우, 매년 3회 정도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데, 롯데시네마와 제휴가 되어 있어서 롯데시네마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이다.
때마침, 용산역에서 지인과 만남을 갖고 있던 상황이라, 용산역에서 가까운 롯데시네마 용산점으로 방문했다.
“한산 : 용의 출현”
이번에 감상한 영화는 ”한산 : 용의 출현“이다. 이순신 장군의 3대 대첩 중의 하나인 ”한산도 대첩“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는 영화이다.
이순신 3대 대첩 영화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개봉되었던 ”명량”의 경우에는 극중에서 신파적인 내용을 강조해서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한산의 경우에는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소위 말하는 “손발이 오그라드는 장면”을 최대한 제외하고, 연출을 하여 더욱더 높은 완성도를 제공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본군 장수 “와키자카 야스하루”를 연기한 “변호한” 씨의 일본어 연기가 다소 어색하게 들렸다는 점이다. 극중에서 쓰인 일본어가 고어인지라, 현대 일본어와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영화를 관람한 일본인에게도 변요한 배우의 일본어에 대해서 어떤지 물어보니, 어색하게 들렸다는 대답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이 일본어를 들어도 몰입감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었다.
이 부분만 제외하면, 잘 만든 영화로 이번에는 특히 이순신 장군의 학익진 전술에 대해서 잘 묘사하고 있어서 전작대비 더욱더 뛰어난 연출을 선보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롯데시네마 용산점, 다소 의외의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서 찾기는 쉽지 않은 편이지만, 적당히 영화를 관람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용산 영화관, 롯데시네마 용산“
-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로 74 용산전자랜드 4-5층
- 전화번호 : 1544-8855
- 홈페이지 : https://www.lottecinema.co.kr/NLCHS/Cinema/Detail?cinemaID=1014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