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연희동 마트 “사러가 쇼핑센터”

신도시나 계획 도시에서는 대형 마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서울의 구도심 지역에서는 대형 쇼핑센터나 마트 등을 찾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다. 서울의 구도심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대규모의 이마트, 홈플러스 등을 찾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지 않은 편이다.

연희동 역시도 서울의 구도심에 해당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덕분에 연희동에서도 대형마트를 찾는 것이 어렵다. 근처에 있는 신촌역에서 이마트를 찾을 수 있지만, 신도시나 계획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규모의 이마트가 아닌, 아주 작은 규모의 이마트이다.

또한 신촌역은 주변은 항상 교통량이 많은 편이고, 주차도 쉽지 않은 곳이라, 차가 있다고 하더라도 다녀오기가 편한 곳은 아니라, 일상적인 쇼핑을 하기에 좋은 곳은 아니다.

“서울 연희동 마트 : 사러가 쇼핑센터“

연희동에 사는 사람들은 어디에서 물건을 구입할까 궁금했다. 주변에서 대형 마트를 찾기 어렵다면, 동네 마트라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주변을 검색해보니 독특한 이름의 마트가 눈에 들어왔다. 바로 “사러가”라는 이름의 마트다.

알아보니, 이것저것 독특한 물건을 많이 판매하는 연희동의 동네 마트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동네 마트치고는 상당히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덕분에 처음에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인가 했는데, 그렇지도 않다고 한다. 몇십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연희동에서 자리잡고 있는 터줏대감과 같은 동네 마트이다.

“오래된 마트이지만,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터줏대감 같은 마트”

연희동에서 찾을 수 있는 마트, 사러가는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지만, 오래된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오히려 세련된 느낌이 드는 편이다. 아마도 중간중간 리모델링을 통해서 시설을 보수하고,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해왔기에 이러한 느낌이 드는 것이 아닐까 싶다.

“독특한 제품이 많은 곳”

보유하고 있는 제품들도 다른 마트에서는 찾을 수 없는 수입 제품들이 있기도 하다. 그래서 어쩌면,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최신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 마트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러가 쇼핑센터에서 이것저것 물건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기도 하다.

또한, 사러가 쇼핑센터 마트 앞에는 개인이 운영하는 조그마한 상점들이 자리하고 있기도 하다. 이곳에서도 마찬가지로 일본 과자 등의 다양한 수입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예전에 일본을 방문해서 구입했던 “납작한 접는 우산”을 잃어버려서 많이 아쉬웠었는데, 사러가 쇼핑센터 앞에 있는 조그마한 매장에서 같은 우산을 찾을 수 있었다. 물론, 가격은 30,000원으로 너무 비싸서 구입하지 않고, 대신 피에르가르뎅에서 만든 유사 제품을 15,000원에 구입했지만, 오히려 만족도는 더 높다.

“퀄리티는 좋지만, 가격은 조금 비싼편인 마트“

과일이나 생선, 육류 등을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하다. 단, 물건의 퀄리티가 좋은 대신에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다. 혹시나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찾는다면,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365 할인마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연희동에서 찾을 수 있는 독특한 이름의 마트인 사러가 쇼핑센터. 이름부터 재미있는 동네 마트이지만, 이미 이 곳을 수십년 동안 지키고 있는 동네의 터줏대감 같은 곳으로 연희동을 대표하는 마트로, 연희동에서 생활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곳이다.

또한, 작은 동네 마트인 것처럼 보이지만, 주차 공간 역시도 제공을 하고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서울 연희동 : 사러가 쇼핑센터“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 영업시간 : 10:00 – 22:00
  • 전화번호 : 02-334-2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