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맞은편에 있는 “서울 스퀘어” 빌딩은 서울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대우센터빌딩”이라는 이름으로 “대우 빌딩”으로 불렸는데, 1997년 외환 위기로 인해 대우그룹의 해체로 모건 스탠리에 매각이 되고 말았다.
모건 스탠리는 대우 빌딩을 유리 궁전으로 리모델링 하려고 했으나, 건축법으로 인해서 리모델링을 하지 못하고 내부 수리만 한 후, 서울스퀘어로 개관했다.
“한국 드라마, 미생의 무대가 되었던 장소”
TVN 드라마 미생에서 작중 회사인 원인터내셔널의 사옥으로 등장한다. 극중의 원인터내셔널의 모델이 당시 사명으로 “대우인터내셔널(현 포스코 인터내셔널)”이었기에 자연스럽게 서울스퀘어가 배경 무대가 되었다.
”서울스퀘어 카페 : 파스쿠찌“
서울스퀘어의 규모는 상당하기에 곳곳에서 카페를 찾아볼 수 있다. 파스쿠찌는 건물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로, 서울스퀘어 건물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카페이다.
서울스퀘어라는 건물의 규모에 맞게 상당한 규모의 카페이며, 특히 층고가 높아서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도 깔끔하고 세련된 편으로, 서울역 근처에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거나 비즈니즈 미팅 등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다른 무엇보다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서울스퀘어가 지하철역과 연결이 되어 있기에 접근성이 좋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서울역, 서울스퀘어 카페 파스쿠찌 센트로서울점”
- 주소 : 서울 중구 한강대로 416 1층
- 전화번호 : 02-6456-8959
- 영업시간 : (월-금) 7:00 – 22:00 (토-일, 공휴일) 8:00 – 21: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