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은 가끔 한 번씩 생각나는 메뉴로 여름철의 별미이다. 물론, 꼭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생각나는 음식이기도 한데, 실제로 과거에 냉면은 겨울에 먹는 별미로 손꼽혔다. 지금은 얼음을 여름에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과거에 얼음은 여름에는 임금님이나 맛볼 수 있는 귀한 식재료였다.
특히 최근에 냉면은 고기와 조합이 잘 맞는 편이다. ”육쌈냉면“은 고기와 함께 싸서 먹는 냉면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이름을 날렸다.
“성신여대 앞 냉면집, 육쌈냉면”
고기를 주는 냉면집으로 대표적인 곳은 바로 “육쌈냉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성신여대 앞에서도 육쌈냉면집을 찾을 수 있다. 성신여대 앞 육쌈냉면집은 2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눈에 잘 띄는 편이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고기주는 냉면집”
냉면만 주문해서 먹는다고 하면, 양이 부족해서 아쉬울 수가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식사를 많이 하는 편인 대식가에 속하는 편이라 냉면을 먹고 싶어도 양 떄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메뉴를 선택해서 맛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육쌈냉면에서는 다행히 모든 메뉴에서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를 같이 준다. 대표적인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 가격은 모두 7,000원이다.
- 비빔냉면 + 숯불고기
- 물냉면 + 숯불고기
- 비빔밥 + 숯불고기
또한, 고기를 추가할 수 있기도 한데, 고기를 추가하는 경우에는 2,000원이 추가된다. 냉면 역시도 큰 사이즈로 주문이 가능하기도 하다. 평소 먹는 양이 많은 대식가라면, 처음부터 큰 사이즈를 주문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의 식당”
육쌈냉면 성신여대점은 여대 앞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라서 그런 것인지 깔끔한 분위기로 유지가 되고 있는 느낌이다. 물론, 럭셔리한 분위기는 거리가 멀지만, 무난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형태이다. 성신여대 근처에서 냉면이 생각날 때,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육쌈냉면 성신여대점”
- 주소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2길 45 (우)02845
- 전화번호 : 02-6338-6392
- 영업시간 : 11:00 – 21:30
- 홈페이지 : http://www.yookssam.com/intro.php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