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미식탁은 선릉역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고기 육”자에 “아름다울 미” 자를 써서, “육미식탁“이라는 이름인데, 고기의 맛에 미를 더하다는 의미로 지은 것이다.
육미식탁은 1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선릉역 1번 출구에서 길을 따라서 오다가 골목으로 들어서면 찾을 수 있다. 2층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홍콩반점이 입점하고 있다.
”고기의 맛에 미를 더하다, 육미식탁“
육미식탁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고기 메뉴이다. 생삼겹살, 이베리코 황제살, 소갈비살, 이베리코 눈꽃목살과 같은 부위가 있다.
이러한 고기는 주로 저녁에 구워먹는 편이기에 저녁 메뉴로 제공이 된다. 낮 시간에는 일반적으로 가볍게 식사를 하는 편이기에 점심 전용 메뉴가 따로 제공이 된다.
“점심식사 메뉴를 제공하는 식당“
점심 메뉴는 아래와 깉은 4가지 주요 메뉴가 제공이 된다. 제육을 추가하거나 고등어 반마리, 1/4마리를 추가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밥과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다.
- 제육쌈밥정식 : 9,000원
- 차돌된장찌개정식 : 9,000원
- 고등어구이정식 : 9,000원
- 육미김치찌개정식 : 9,000원
최근 부쩍 오른 물가를 생각해보면, 점심 메뉴 가격은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점심식사 한 상에 10,000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이다.
“차돌 된장찌개 정식 : 9,000원“
이번 방문에서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차돌된장찌개 정식을 주문했다. 부담없이 된장찌개와 함께 간단한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어서다.
기본적인 밑반찬과 고등어 한 조각, 그리고 메인 메뉴인 차돌된장찌개가 한상 차려져서 나온다. 고깃집에서 제공하는 된장찌개여서 그런지 고기 역시도 다소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저녁 시간에 방문하지는 않아서 고기를 맛보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선릉역 주변을 방문해서 고기가 생각이 나는 날에 한 번 방문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장소이다.
”서울 선릉역 고기집, 육미식탁 대치본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76길 22 1층
- 전화번호 : 02-501-9295
- 영업시간 : (월-토) 11:00 – 24: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