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서쪽으로 자리하고 있는 서촌마을에서는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 베이커리 등을 찾을 수 있다. 김용현 베이커리 역시도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 중의 한 곳이다.
김용현 베이커리는 서촌마을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다. 효자동에 자리하고 있는 빵집으로 눈에 쉽게 띄는 곳에 자리하고 있어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청와대에 납품했다는 빵집, 김용현 베이커리”
김용현 베이커리는 청와대에 납품했던 빵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에서 빵의 메뉴를 자세히 보면, 청와대에 납품했던 메뉴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날은 지나가다가 우연히 들러서 한 번 들러보게 되었는데, 저녁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 것인지 빵이 별로 남아있지 않아서 선택권이 별로 없어서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도 몇가지 빵을 구입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 맛이 제법 괜찮았다.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
꼭, 청와대에 납품한 경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김용현 베이커리는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만드는 빵집이라고 한다. 간판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능장 자격을 따는 것이 쉽지 않기에, 자격을 딴 제빵사라면 일반 제빵사가 만든 빵에 비해서 더 맛이 좋을 확률이 높다.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매장”
매장은 빵을 구입만 할 수 있는 사이즈이다. 따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먹고갈 수 있는 공간은 찾을 수 없다.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매장이다.
서촌마을에서 찾을 수 있는 유명한 빵집으로, 청와대에 납품했던 빵이 궁금하다면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서울 서촌마을 빵집, 김용현 베이커리“
-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 1층
- 전화번호 : 02-3217-6800
- 영업시간 : (매일) 7:00 – 23: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