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이제는 캐릭터를 내세우면서 보다 더 친근한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예전 KB국민은행은 일부 지점을 “락스타”라는 이름으로 카페와 유사한 공간으로 꾸몄던 적이 있다. 이제는 대부분의 “국민은행 락스타지점“은 사라지면서 추억의 산물이 되었지만, 이러한 시도는 예전부터 있어왔다.
서울 명동에서도 이와 유사한 시도를 볼 수 있다. 신한은행에서 시도한 카페로 이번에는 은행을 카페처럼 꾸민 것이 아니라, 실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서울 명동 신한은행 카페, 스윗 솔 (Cafe with Sol)”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비한 명동 한 복판에서는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우리말로는 ”스윗 솔“이라는 이름으로, 영어로는 “Cafe with Sol”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장소이다.
입구로 들어가면, 신한은행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를 찾을 수 있다. 1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이지만, 규모는 제법 큰 편이다. 특히, 땅값이 비싼 것으로 잘 알려진 명동 일대에서 이 정도의 규모를 1층에 운영하는 것은 상당한 유지비가 들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드는 규모이다.
”신한은행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카페이기에, 신한은행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덕분에 방문객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기에 좋다. 기념사진을 촬영하지 않더라도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다.
또한, 한 쪽에서는 신한은행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가 전시되어 있다. 원하는 경우에는 굿즈 구입도 가능하고,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굿즈를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다.
”적당한 커피 가격“
가격은 그리 비싸지는 않은 편이다. 스타벅스와 유사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명동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독특한 카페로 신한은행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특별한 장소이다.
”서울 명동 신한은행 카페, 쏠카페(Cafe with Sol)”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길 43
- 운영시간 : (화-일) 8:00 – 21: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