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일대는 흔히 대학로로 불리는 곳이다. 현재는 서울대학교가 관악산 아래로 옮겨갔지만, 과거에는 혜화역 일대에 서울대학교 캠퍼스가 자리했다. 현재 마로니에 공원 일대까지도 서울대학교 캠퍼스의 일부였다. 덕분에 이 곳은 서울대학교는 의과대학만 남고 모두 관악산으로 이전했지만, 여전히 대학로로 불린다.
대학로는 연극의 메카이기도 하다. 다양한 소극장을 찾을 수 있어서 연극배우들의 주무대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러한 연극을 관람하는 연인들로 붐비는 장소로 자연스럽게 상권이 형성된 곳이다.
덕분에 인근에서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을 수 있다. 된장예술이라는 대학로 소나무길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식당 옆에는 한옥으로 된 조그마한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서울 대학로 한옥 카페, 삼원샏”
한옥 카페의 이름은 “삼원샏”이다. “삼원색”도 아닌, “삼원샏”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공간이다. 한옥 인테리어를 그대로 카페로 옮겨놓은 곳으로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찾을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마당에 마련된 자리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도 하다.
“(구) 전광수 커피집이 있던 자리”
이 곳은 과거 “전광수 커피집”이 있던 자리이다. 전광수 커피점은 사라졌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인테리어는 그대로 가져갔다고 한다.
“삼원샏의 메뉴”
삼원샏에서는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찾아볼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에스프레소는 한 잔에 4,000원, 아메리카노는 4,500원으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벅스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도 있다. “삼원샏라떼”, “카라멜 우유” 등이다. 다른 카페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 곳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대학로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한옥 카페로 특히 가까운 지인들과 방문하거나 연인과 함꼐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이다.
“서울 대학로 한옥 카페, 삼원샏”
-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9-3 (우)03079
- 전화번호 : 02-3672-0233
- 영업시간 : 11:00 – 22: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