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이마트 & 일렉트로마트”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는 신세계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형 마트이다. 1993년 11월 12일 서울 도봉구 창동에 첫 점포인 창동점을 개점하면서, 대한민국 대형 유통점의 시작을 알렸다. 이제는 전국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마트가 되었다.

이마트는 예전에는 생필품을 판매하는 분위기로 시작을 했지만, 요즘에는 점차 쇼핑몰의 형태로 변모하고 있는 편이다. 또한, 이마트 내부의 전문점 중의 하니인 일렉트로마트가 이마트 곳곳에 들어서고 있는 추세로 이마트 구로점에서도 일렉트로마트를 찾을 수 있다.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이마트 & 일렉트로마트”

일렉트로마트는 이마트의 전문점 중의 하나이다. 일렉트로맨을 마스코트로한 전자기기 전문 매장으로, 본격적으로 남자의 마트를 표방하며 남성 취향의 상품인 드론, 여행용품 등을 중점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매장이다.

건프라, 피규어, 3D 프린터,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와 같은 컴퓨터 주변기기에서부터 휴대폰, 가전제품과 같은 다양한 전자기기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마트 구로점은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멀리서 이마트 건물이 보인다. 하지만, 직선 거리로 이동은 할 수가 없어서 도보로 약 10-15분 정도는 걸어야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일렉트로마트는 이마트 2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일렉트로마트”인지라, 규모가 클 것 같았지만,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은 편이라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애플, 삼성 등의 전자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

일렉트로마트에서는 에이스토어와 삼성과 같은 매장이 입점해있다. 에이스토어에서는 애플스토어와 같이 애플 제품을 직접 만져보면서 체험해 볼 수 있는 형태의 매장이다.

삼성 역시도 마찬가지로 입점해 있으며, 갤럭시 Z플립, 폴드 등의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여러 회사가 밀집해 있는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찾을 수 있는 대형마트로 구로 지역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의 쇼핑을 책임지는 장소이다. 일렉트로마트 역시도 함께 자리하고 있어서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이마트 & 일렉트로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