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조그마한 카페 “조은날”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을 대표하는 오피스 밀집지역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이다. 서울정부청사, 외교부, 주한미국대사관, 다양한 대기업의 본사, 그리고 크고 작은 기업의 오피스가 자리하고 있는 곳인지라, 광화문 일대는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항상 수많은 직장인들로 붐비는 편이다.

광화문 광장 서쪽에서는 KB 국민카드 본사를 찾을 수 있는데, 본사가 있는 “대우빌딩” 지하에서는 다양한 식당가가 자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서울 광화문 일대의 조그마한 카페, 조은날”

”조은날“이라는 이름의 카페는 광화문 일대에서도 “KB 국민카드” 본사가 있는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카페이다. 지하에서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카페이기에 조용하게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조그마한 규모의 카페”

카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지하 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카페의 분위기로 테이블이 약 4-5개 정도가 놓여져 있는 정도이다. 한 번에 약 15명에서 20명 정도의 사람들이 머물다가 갈 수 있는 정도의 규모이다.

“아침에 음료를 주문하면, 삶은 계란을 주는 카페”

이 날은 아침에 방문하지는 않았고, 점심식사 이후에 방문했지만, 아침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는 “삶은 계란“을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한다. 방문하는 사람들의 단백질을 책임져주는 훈훈한 장소이다.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이기에, 음료 가격 역시도 근처의 다른 매장에 비해서 제법 저렴한 편이다. 한적한 지하 공간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거나 테이크아웃으로 음료를 가지고 나가기에 좋은 매장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조은날“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 전화번호 : 02-739-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