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점심 뷔페 “오빠닭 : 자연식당“

서울 광화문역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광화문 일대에서는 서울 정부청사에서부터 각국의 대사관, 대기업, 중소기업 등이 몰려 있는 곳이라, 자연스럽게 수많은 직장인들을 찾아볼 수 있다.

덕분에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식당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 광화문, 오빠닭 : 오븐에 빠진 닭“

오빠닭은 “오븐에 빠진 닭”을 줄여서 만든 브랜드이다. 기본 메뉴는 치킨으로, 다양한 메뉴의 프라이드 치킨을 판매하는 곳이다. 일반적으로는 저녁에 문을 열고, 치맥을 즐기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불경기의 여파인지, 오빠닭 역시도 낮 시간대에 매장을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한 것으로 보이는데, 점심 식사 시간에는 ”자연식당 점심뷔페“라는 이름으로 샵인샵의 개념으로 뷔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

오빠닭 광화문점은 광화문 광장을 기준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포시즌스 호텔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다. 포시즌스와 마주보고 있는 자리에 있기도 하고, 골목 입구에서 찾을 수 있는 곳이라,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

매장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점심식사 시간에도 2층 모두 운용이 되고 있다.

“오븐에 빠진 닭 : 자연식당 점심 뷔페”

점심 뷔페 제공 시간은 “11:30 – 14:00”로, 1인 8,500원에 식사를 할 수 있다. (처음 방문했을 떄는 7,000원이었는데, 최근 가격이 더 올랐다.) 식사 메뉴는 그날그날 다르게 나오는 편이라,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고 방문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단점이라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은 메뉴를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과 광화문 일대의 물가를 감안해보면, 가격은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뷔페 식당이다보니, 한 가지 메뉴를 맛있게 하기 보다는 무난한 여러 가지 메뉴를 제공하는 곳이기에 맛에 대한 만족도는 떨어질 수 있기도 한 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화문 일대에서 간단하게 점심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단, 프라이드 치킨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한식을 맛보고 있으면, 다소 특별한 느낌이 들기도 할 것이다.

“서울 광화문 뷔페식당, 오빠닭 : 자연식당 점심뷔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