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집에는 유독 ”Pho”가 들어간 식당을 많이 찾을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쌀국수를 ”Pho”라고 부르기에, 자연스럽게 “Pho”가 식다 이름에 많이 들어간다. 우리나라에서 찾을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집도 대부분 ”Pho”가 이름에 들어가는 것을 찾을 수 있다.
“퍼틴(Pho Thin)” 역시도 이러한 쌀국수집 중의 한 곳이다. 우리나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어,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비슷한 맛을 낸다는 것이 장점인 곳이다.
”베트남 하노이 쌀국수집, 퍼틴(Pho Thin)”
퍼틴은 베트남 하노이 3대 쌀국수집으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한다. ”퍼틴“은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전문 방송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적이 있다. 김광규 씨와 옥택연 씨가 하노이에 있는 퍼틴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다.
이제는 “퍼틴”을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지 않게 되었다. 우리나라에도 정식으로 들어와서 “퍼틴”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는 식당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서울 광화문 베트남 쌀국수집, 퍼틴(Pho Thin)”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도 퍼틴을 찾을 수 있다. “퍼틴 광화문점“은 광화문 광장 동쪽에서 찾을 수 있는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찾을 수 있는데,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뒤쪽에서 찾을 수 있는 대형 건물이다. 건물의 지하 식당가에서 찾을 수 있는데, 같은 건물 지하상가에서는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퍼틴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다양한 쌀국수와 기타 베트남 음식이다. 하나같이 모두 어느 정도 이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곳이기에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메뉴는 아래와 같다.
- 직화 쌀국수 : 9,500원
- 프리미엄 쌀국수 : 11,000원
- 곱창 쌀국수 : 13,500원
- 분짜 : 13,500원
- 새우볶음밥 : 9,500원
- 껌승 : 11,500원
- 반쎼오 : 15,000원
- 넴 (6Pcs) : 8,000원
- 텃만꿍 (4Pcs) : 6,500원
- 가지엔 (3Pcs) : 4,500원
- 꿔이 (1Pcs) : 1,000원
”직화 쌀국수 : 9,500원, 넴 : 8,000원“
이날은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했다. 기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쌀국수를 하나 주문하고, 여럿이서 나누어서 먹기 위해서 ”넴“을 하나 주문했다. 넴은 6개가 제공이 되었다. 쌀국수만 먹으면 조금 아쉬울 수가 있는 상황이었는데, ”넴“을 추가해서 먹으니 부족하지 않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아직 개인적으로 베트남을 직접 가보지 못해서 현지에서 맛보는 음식과 맛이 정말 유사한지는 알 수 없지만, 충분히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이다.
”제법 큰 규모의 매장“
매장은 대형 건물의 지하상가에 자리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이다. 한 번에 약 50명 이상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단체로 방문해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은 규모이다. 더케이트윈타워 건물 지하에서 찾을 수 있기에 건물로 들어가서 지하로 내려가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가끔씩 베트남 음식이 생각날 때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서울 광화문 퍼틴 광화문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1길 50 B동 지하1층
- 전화번호 : 02-432-9100
- 영업시간 : (월-금) 10:30 – 20:30 (토) 10:30 – 19:3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