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와 각 대사관, 언론사, 대기업 등의 사옥이 밀집하고 있는 곳으로 수많은 직장인들을 볼 수 있다.
특히,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하러 나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서 각 대형 건물의 지하상가에서는 다양한 식당가들이 입점해 잇는 것을 찾을 수 있는데, 광화문 광장을 기준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KMI” 건물 지하 1층에서도 다양한 식당가가 포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광화문 백반집 : 훈이네 밥상”
훈이네 밥상은 ”KMI” 건물의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콘셉트는 백반집으로, 매일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하는 곳이다. 덕분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하지 않고 방문해도 매일 다양한 식단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식사는 다양한 반찬이 제공이 된다. 약 7-8가지의 다양한 반찬이 제공이 되며, 국과 밥이 함께 제공이 된다. 방문한 날에는 ”김치찌개“를 주 메뉴로 하여, “김, 나물, 동그랑땡, 김치, 버섯볶음” 등의 반찬이 제공되었다.
“점심식사 : 1인당 7,000원“
1인당 제공되는 가격은 점심식사를 기준으로는 7,000원이다. 또한, 이곳은 아침식사가 가능한 몇 안되는 식당 중의 한곳인데, 아침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6,000원이다.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점심식사 한 끼의 가격이 10,000원을 훌쩍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7,000원이라는 가격은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덕분에 점심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무난한 백반집 분위기의 식당”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면서, 지하 상가에 자리하고 있는 백반집이다뵈니, 가성비가 있는 식당과 같은 인테리어를 유지하고 있다.
덕분에 이 곳은 분위기 있는 식사 자리나, 중요한 접대 자리에서 활용하기 보다는 적당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가성비 있는 식사를 하는 경우에 찾는 것이 좋을 것이다.
“서울 광화문 백반집 : 훈이네 밥상“
- 주소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23길 54
- 전화번호 : 02-723-3487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