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 경희궁과 서울 역사 박물관 맞은편에는 “LG광화문 빌딩”을 찾을 수 있는데 LG 광화문 빌딩에서는 “LG 생활건강, LX 인터내셔널, LX 판토스, LX 홀딩스, LX MDI”와 같은 다양한 회사가 입주해 있다.
“LG 구내식당 : 아워홈 LG 광화문 빌딩점”
이러한 다양한 ”LG” 계열의 입주사들이 자리하고 있는 건물 지하에서는 이들의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LG”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당인 ”아워홈“이다. 아워홈은 ”LG 광화문 빌딩“ 지하 2층에서 찾을 수 있다.
구내식당이기에 점심식사는 매일매일 다른 메뉴로 제공이 된다. 미리 정해놓은 식단에 맞추어서 식사를 제공한다. 한 끼 식사당 가격은 7,000원으로 최근 부쩍 오른 물가를 감안해본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다.
”무난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
구내식당에서 매일매일 정해놓은 식단에 따라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정해주는 대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덕분에 매일 식사 시간에 무엇을 먹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격 역시도 최근 급격하게 오른 물가를 감안해본다면, 7,000원이라는 가격은 광화문 일대에서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 덕분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나름 장점을 갖는다.
”1식 3찬의 간단한 메뉴“
하지만, 상대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 가지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식당에 비해서는 메뉴 선정이나 맛이 조금 아쉬울 수 있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1식 3찬에 국이 포함되는 형태의 조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데, 반찬의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무난한 편이라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이날은 비빔냉면이 제공되었는데, 냉국과 함께 만두 2개, 샐러드, 김치 조금, 그리고 주먹밥이 제공이 되었다. 냉면은 다행히 푸짐하게 주어서 식사를 하고 나서 양이 부족해서 아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이 조금 아쉬움으로 남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화문 근처에서 간단하게 점심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가격 역시도 부담스럽지 않은 것은 충분히 장점으로 꼽을 만하다.
”서울 광화문 : 아워홈 LG광화문 빌딩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8
- 전화번호 : 070-8673-4745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