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책거리는 신촌에서 홍대입구까지 이어지는 거리로 예전에 경의선 철길을 공원화한 경의선숲길에 속하는 구간이다. 신촌에서 홍대입구역까지 이어지는 구간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 – 스위스 수교 60주년, 스위스 봄 축제“
2023년은 한국과 스위스가 수교한 지 60년이 되는 해이다. 덕분에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경의선 책거리에서 열렸다. 행사의 이름은 ”스위스 봄 축제“로 양국의 국화인 무궁화와 에델바이스가 나란히 걷는 캐릭터를 필두로 스위스의 명소를 소개하는 형태로 구성된 행사이다.
무궁화와 에델바이스가 나란히 걷는 모습의 캐릭터는 올 한해동안 각종 외교 행사에 사용되는 캐릭터라고 한다.
“스위스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축제”
경의선 책거리에서는 곳곳에서 스위스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장소로 꾸져며 있다. 스위스 융 프라우에서부터 아름다운 시계탑이 있는 베른 시가지 포토존도 마련이 되어 있다.
그 외에도 스위스에 대한 소개가 담긴 내용과 함께 스위스 열차 모양으로 꾸며진 부스 역시도 찾을 수 있다.
“스위스 열차 분위기로 꾸며진 부스”
스위스 열차 모양으로꾸며진 부스는 트레인 투어 콘셉트로 꾸며져 있으며, 스위스 기차 내부와 승강장 등 열차 여행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중간중간 스위스의 모습을 담고 있는 영상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스위스 봄 거리 축제는 2023년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었다.
“서울 신촌, 홍대, 경의선 책거리”
-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5길 50-4
- 전화번호 : 02-324-6200
- 영업시간 : (화-일) 11:00 – 20:00
- 휴무일 : 월요일
- 홈페이지 : http://gbookst.or.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