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가 2012년에 공개가 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다. 영어로 쓰인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싸이에게 제2의 전성기를 가져다 준 곡이기도 하다.
당시, 곡은 유튜브를 통해서 전셰계로 퍼졌고,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는 순식간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다. 덩달아 뮤직비디오에 삽입되었던 ”말춤“ 역시도 전세계로 퍼졌고, 이를 따라하는 패러디 영상 역시도 엄청나게 올라왔다.
“서울 강남역, 강남스타일 포토존”
강남스타일의 인기에 “강남구” 역시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강남역 인근에 “강남스타일 포토존”을 설치하면서 이러한 인기에 편승해나갔다.
2012년 11월 29일 강남을 홍보하기 위해서 강남역에 말춤도 추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복합 포토존인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를 설치했다. 위치는 강남역 11번과 12번 출구 사이이다.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는 가로 6.25m, 세로 4m, 높이 5.46m 규격의 철물구조와 움직이는 LED조명으로 꾸며졌다. 특히 LED 조명은 말춤스텝과 정확히 싱크를 맞추어 프로그래밍되엇기에 방문객들이 스테이지에서 말춤의 동작인 오른발, 왼발을 번갈아 움직여 춤을 출 때 근사한 무대에 선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2023년에도 여전히 찾을 수 있는 말춤 스테이지“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는 2023년에도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곡이 인기르 끈 이후로 무려 10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다니, 잘 믿겨지지 않지만, 한 때,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면서 강남이라는 세계에 알린 곡을 기념하는 추억의 장소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