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서 해외로 나가기는 쉽지 않게 되었다. 수년간 여권을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우연히 날짜를 보니, 유효 기한이 만료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여권은 인근 구청에서 신규로 만들거나 갱신할 수 있는데, 집 근처에서는 관악구청을 찾을 수 있었다. 관악구청 1층으로 가면 여권을 담당하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여권을 신규로 신청하거나 갱신할 수 있다.
“여권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
여권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 기존 여권
- 신분증
- 여권 갱신용 사진
“관악구청 근처 사진관, 포토픽스”
여권을 새롭게 갱신해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여권 갱신용 사진이 필요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관악구청에서 가장 가깝고, 빠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을 찾았다. 바로 관악구청 바로 옆에 있는 “포토픽스”라는 사진관이다.
여권용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 저렴하게는 12,000원이면 사진 촬영을 완료할 수 있다. 추가 보정을 원한다면 가격은 20,000원이다.
“빠르게 사진을 받을 수 있는 사진관”
촬영에서 인화까지의 시간도 거의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서, 빠르게 증명 사진이나 여권 사진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기에 좋다.
또한, 당연히 사진관이다보니, 정장 등의 옷이 비치되어 있으니, 비치되어 있는 옷으로 갈아입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도 하다. 관악구청에서 빠르게 사진 제출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하기에 좋은 사진관이다.
“서울 서울대입구 사진관, 포토픽스 관악구청점”
- 주소 : 서울 관악구 관악로11길 17 (우)08832
- 전화번호 : 02-877-5547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