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입구역을 기준으로 동남쪽에는 “샤로수길”이라는 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아기자기한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샤로수길 이름의 유래는 “서울대학교”의 상징물인 “샤”와 “가로수길”의 합성어이다. 샤로수길은 과거 “낙성대 시장”이었다. 이 곳에는 정감 어린 시장이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2010년대 중반 이후, 상대적으로 임대료가 싸고, 상권이 젊다는 이유로 다양한 실험적인 매장들이 골목 곳곳에 들어서게 되면서, 재미있는 거리가 되었다.
현재도 샤로수길에서는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작은 가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거리로 서울대입구의 대표적인 거리가 되었다.
“샤로수 숯불갈비 돼지갈비”
샤로수길에서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 등을 찾을 수 있는데,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다보니, 단체로 여럿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고깃집 역시도 찾을 수 있다. “샤로수 숯불갈비”는 “돼지갈비”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식당으로 샤로수길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고깃집이다.
양념이 잘 배어 있는 돼지갈비를 주력으로 제공하는 식당이다. 하지만, 이 곳은 의외로 돼지갈비 외에도 다른 메뉴도 맛있게 잘 하는 편이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이 곳에서 “갈비탕”을 한 번씩 먹는 편인데, 푸짐한 한 그릇이 나오는 편이다.
고기를 먹은 후에 먹는 냉면도 괜챃고, 고기를 먹지 않고, 육쌈냉면으로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는데, 이 조합도 괜찮다.
“샤로수 숯불갈비의 메뉴“
- 수제 돼지갈비 : 14,000원
- 한돈 생삼겹살 : 12,000원
- 맑은 왕갈비탕 : 12,000원
- 함흥 물냉면 : 9,000원
- 함흥 비빔냉면 : 9,000원
- 식후냉면 : 5,000원
- 사리추가 : 2,000원
- 숯불고기 추가 : 3,000원
- 공기밥 : 1,000원
- 된장찌개 : 1,000원
”식사 메뉴도 훌륭한 샤로수 숯불갈비“
고깃집이지만, 단순 고깃집 외의 다양한 메뉴 역시도 충실한 식당으로, 전천후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혼자서 식사를 하기에도 괜찮은 곳으로, 혼자서 고기를 주문해서 먹기에는 조금 그럴 수 있겠지만, 갈비탕이나 물냉면과 같은 메뉴를 주문해서 먹기에는 괜찮은 곳으로 혼밥하기에도 좋은 식당이다.
“서울 서울대입구 샤로수 숯불갈비”
-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01-18
- 전화번호 : 02-887-9233
- 영업시간 : 11:00 – 21: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