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슬램위치(Slamwich)”
슬램위치(Slamwich)라는 간단한 방식의 보드게임이 있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머리와 몸을 동시에 사용하는 보드게임이다.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로 진행하는 게임”
이는, 샌드위치 모양으로 생긴 카드를 활용한 일종의 메모리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순발력도 필요하기에 “순발력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은 같은 양의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를 받는다. 카드는 뒷면이 보이게 자신 앞에 쌓아둔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플레이어별로 돌아가면서, 자신의 카드를 가운데 공용 덱으로 하나씩 내려둔다. 그리고, 특정한 상황 중에서 하나가 나오면, 카드 덱에 손을 올리고, 해당하는 문구를 외치면 카드를 가져갈 수 있다.
“게임 목표”
게임의 목표는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를 모두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카드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아래의 상황 중에서 하나가 나와야 하며, 카드에 손을 올리면서 해당하는 문구를 외쳐야 한다.
- 슬램위치(Slamwich) : 앞에 한 번 나왔던 재료가, 다시 나오는 경우 (단 연속으로 나오는 경우는 안 된다.) (예시 : 토마토 – 소지지 – 토마토가 나온 경우 슬램위치)
- 더블데커 (Double Decker) : 같은 카드가 연속으로 등장하는 경우 (예시 : 토마토 – 토마토)
- 스탑 띠프(Stop Thief) : 도둑 카드가 나타나는 경우
“카드의. 종류”
카드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샌드위치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 들어있는 카드로 “잼, 피넛버터, 토마토, 오이, 소시지, 계란, 치즈, 피망 등이 있다. 단, 특수카드들이 있는데, 아래와 같다.
- 도둑 (Thief) : 도둑이 나타나면, 슬램위치 대신에 “Stop Thief”를 외치며, 카드덱에 손을 대는 것으로 카드를 가져갈 수 있다.
- Muncher : 숫자가 쓰여 있는데, 카드가 등장하면 다음 플레이어는 숫자 만큼의 카드를 더 추가로 더 내야 한다.
쿠팡 “슬램위치” : https://coupa.ng/cbxGS4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