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오당이바에서는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명물을 여럿 찾을 수 있는데, 실물 크기의 초대형 건담 역시도 이러한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나라답게,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실제로 볼 수 있는데, 건담 역시도 이러한 캐릭터 중의 하나이다.
건담은 오다비아뿐만 아니라, 일본의 다른 지역에서도 초대형 사이즈로 볼 수 있는데, 요코하마에도 설치가 되었고, 요코하마의 건담은 조금씩 움직이기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오다이바에는 그 이전부터 건담이 설치되어 있는데, 건담 모형은 조금씩 바뀐다. 조금씩 움직이기도 하지만,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정도는 아니다.
“도쿄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뒤편 정원에서 찾을 수 있는 건담”
도쿄 오다이바의 건담은 다이버시티 건물 뒤편에 있는 정원에서 찾을 수 있다. 건물을 뒤로하고, 늠름하게 서 있는 건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큰 길가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상대적으로 인적이 드문 지역에서 찾을 수 있어, 찾는 것이 다소 쉽지는 않기도 했다.
“건담을 실제로 마주해보니…“
건담을 찾아서 헤메다가 실제로 건담을 마주해보니, 그 규모가 상당해서 압도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건담을 본 적은 없지만, 캐릭터가 워낙에 유명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한 번씩 접하게 되는 캐릭터인데, 이렇게 사람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의 건담을 보니, 그 위용에 압도되는 분위기다.
이제는 우리나라 역시도 제2의 한류붐이 불면서, “K 콘텐츠”가 전세계로 확대되고 확정되어가는 분위기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애니메이션 분야에 있어서는 전세계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하고 있는 일본의 콘텐츠가 부럽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금의 일본은 애니메이션을 제외하고는 다른 부분에서는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는 않지만 말이다.
“건담 쇼가 진행되기도 한다.”
이 곳에서는 단순히 실물 크기의 건담만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시간에 맞추어서 가면 건담 쇼를 볼 수 있다. 매일 저녁 17:30부터 9:30까지, 30분마다 3개의 스토리로 쇼가 진행이 된다.
필자는 이러한 정보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갔음에도 우연히 도착한 타이밍이 잘 맞아서 건담쇼를 현장에서 볼 수 있었다. 얼떨결에 상영되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장면의 분위기에 맞추어서 색상이 변하거나 조금 움직이는 건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물론, 애니메이션에는 따로 자막이 달려있지 않고, 일본어로 진행이 되어서 어떤 내용인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었으나, 기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장면을 보게 되니, 흥미로웠다.
“건담 옆에서 볼 수 있는 조그마한 건담 카페 및 기념품점”
건담 옆에는 조그마한 건담 카페 및 기념품점이 들어서 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다. 음료를 주문할 수 있기도 하고, 건담과 관련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필자가 방문한 시각은 너무 늦은 시각이어서 그런 것인지, 이미 카페 영업은 종료한 분위기였고, 기념품만 구입할 수 있는 분위기였다.
“다이버시티에서 찾을 수 있는 건담베이스”
건담 기념품을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라면, 바로 뒤편에 있는 다이버시티 건물의 꼭대기층인 10층에서 찾을 수 있는 ”건담베이스“라는 매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상당한 규모의 건담 피규어샵으로 다양한 종류의 건담과 전시품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건담매니아들이라면 놓치지 않고 방문해야 할 명소이다.
“오다이바 실물 크기 건담”
- 주소 : Japan, 〒135-0064 Tōkyō-to, Kōtō-ku, Aomi, 1丁目1−10
- 전화번호 : +81 3-6380-7800
- 건담 쇼 시간 : (정규 공연) 12:00 / 15:00 / 17:00 / 20:00 / 21:00 (특별공연) 19:30 / 20:30 / 21:3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