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수도인 서울은 “특별시“로 등록되어 있다. 하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도쿄시가 아니라, 도쿄도로 등록이 되어 있다. 덕분에 도쿄의 행정 사무를 관장하는 도쿄 시청을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도쿄 도청을 찾을 수 있다.
도쿄 도청은 도쿄의 중심지역 중의 한 곳인 신주쿠 일대에서 찾을 수 있다. 신주쿠 일대는 신주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업무지구로 나뉘고, 동쪽은 유흥가로 구분이 되는데, 도쿄 도청은 서쪽 업무지구에서 찾을 수 있다.
“도쿄, 신주쿠에서 찾을 수 있는 도쿄 도청”
도쿄 도청 건물은 상당히 큰 편이다. 도쿄도에 해당하는 구역만해도 상당하기에 이렇게 커다란 건물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또한, 도쿄도에서 엄청난 예산을 투입해서 건물을 건설하기도 했다. 도쿄 도청의 건물은 지상 48층 규모로 높이 243m에 달하는 건물이다. 또한, 두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쿄 도청에서 찾을 수 있는 무료 전망대”
도쿄 도청의 건물의 높이는 상당한 편인데, 그러다보니 꼭대기는 전망대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3층에서 덕수궁을 조망할 수 있는 정동전망대를 개장하고 있는 것과 유사하다. 단, 도쿄 도청의 건물은 서소문청사보다 더 크다보니, 더 높은 곳에서 신주쿠 일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는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총 2곳의 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다. 쌍둥이 건물의 45층을 전망대로 운영하고 있어 2곳의 전망대가 운영이 되는데, 동시에 운영하지 않고, 번갈아가면서 운영하는 듯한 시간대로 되어 있다. 덕분에 언제 방문해도 전망대를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도쿄 도청 전망대 방문하기”
신주쿠역을 기점으로 서쪽으로 걷다보면, 도쿄 도청 건물에 다다른다. 도보로 약 10분 정도의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건물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바로 오를 수 있다. 전망대로 가는 전용 엘리베이터 탑승 전에 가방 검사를 진행하는데, 가방 안에 어떤 것이 있는지 가방을 열어서 보여주어야 한다.
이는 삼각대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소지를 제지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삼각대로 사진을 찍으면 장노출을 하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서 혼자서 오랜 시간 공간을 차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돌릴 수가 없기에 삼각대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고 한다.
“도쿄 도청 전망대에서 즐기는 신주쿠의 야경”
도쿄 도청 전망대에 올라서 신주쿠의 야경을 감상해볼 수 있었다. 단순 신주쿠 일대뿐만 아니라, 도쿄 일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주간에 오른다면, 주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전망대가 있는 층에서는 다른 전망대와 마찬가지로 카페,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다. 전망대에서 경치를 바라보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으로, 필자가 전망대에 오른 시각에도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 자리를 잡고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전망대 운영시간은 아래에서 찾을 수 있으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에, 무료로 도쿄의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일본 신주쿠, 도쿄 도청 전망대”
- 주소 : Japan, 〒163-8001 Tōkyō-to, Shinjuku-ku, 新宿区Nishishinjuku, 二丁目8番1号
- 전망실 전용 안내전화 : 03-5320-7890
- 영업시간 : 9:30 – 23:00 (남족 전망대는 17:30까지, 단 북쪽 전망대가 휴무인 경우 23:00까지)
- 휴무일 : 남측 전망대 (첫 번째 및 세 번째 화요일) 북측 전망대 (두 번째 및 네 번째 월요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