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식당”이라는 일본의 드라마가 있다. 처음에는 만화로 시작을 했으나, 이후 인기가 있어서 드라마로 제작이 되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도 리메이크가 되기도 한 작품이다.
심야식당의 배경은 도쿄의 신주쿠 골든 가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작은 가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일본”
일본 도쿄에서는 번화가에서도 작은 가게들이 모여있는 골목을 찾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심야식당”이라는 작품의 배경이 된 신주쿠의 골든 가를 손꼽을 수 있겠지만, 꼭 그 곳이 아니더라도 작은 가게가 모여 있는 골목을 찾을 수 있다.
“시부야, 작은 가게들이 밀집해 있는 골목, 논베이 요코초”
시부야에서도 심야식당의 배경과 유사하게 작은 가게들이 몰려 있는 골목길을 찾을 수 있다. 바로 “논베이 요코초”라는 골목이다.
시부야역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으로, 시부야의 중심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가게들이 몰려 있는 골목이다.
심야식당 분위기의 골목을 방문해보고 싶지만, 심야식당의 배경이 되는 곳은 치안이 다소 좋지 않기로 유명한 “가부키초” 안에 자리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대체 수단으로 시부야의 “논베이 요코초”를 손꼽아 볼 수 있다.
시부야 역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골목길로, 골목길 옆으로 철길이 있어, 기차가 다니는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낭만 가득한 거리이다.
“도쿄 시부야, 논베이 요코초”
- 주소 : 1 Chome-25 Shibuya, Tokyo 150-0002, Japan
- 운영시간 : (월) 16:00 – 05:00 (화-토) 17:00 – 04: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