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대부분의 전자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기에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노트북이나, 휴대폰,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등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블루투스 연결을 제공하지 않는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하지만, 예전에 조립한 데스크탑 컴퓨터의 경우에는 이러한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과거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러한 경우에도 손쉽게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바로 가까운 다이소에 방문해서 “블루투스 동글 5.0”을 구입해서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면, 데스크탑도 블루투스 장치 연결이 가능한 기기로 변신하는 것이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블루투스 동글 5.0”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블루투스 동글은 현재 “블루투스 5.0 동글”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이다.
오히려, 단돈 5,000원에 블루투스가 연결이 불가능했던 컴퓨터를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자 하는 장치 (데스크탑 컴퓨터)에 USB로 연결한 뒤, 다른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윈도우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항목으로 들어가서, “블루투스 및 장치 > 장치” 항목에서, 새로운 장치를 추가해서 연결할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