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일대에서는 다양한 카페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부터 작은 카페까지, 혹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그보다 더 작은 카페까지 다양한 카페를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이다. 그만큼 직장인이 많아서 커피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곳이기에 다양한 카페가 포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광화문 핸드드립 커피, 커피투어 광화문점”
광화문 일대에서 “커피투어”라는 매장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다. 경희궁의 아침 오피스텔 뒤쪽에 있는 골목길에서도 아주 조그마한 카페를 찾을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커피투어”라는 이름의 카페이다. 여기에서 조금 더 북쪽으로 사직단 혹은 경복궁 방향으로 올라가면 또 다른 빈티지한 “커피투어”라는 이름의 카페를 찾을 수 있는데, 아마도 두 매장은 같은 곳에서 운영하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닮아있는 가게이다.
“조금 더 공간이 넓은 커피투어 광화문점”
커피투어 광화문점은 경희궁의 아침 오피스텔 뒤쪽에 있는 커피투어에 비하면 훨씬 큰 매장이다. 매장 곳곳에서 좌석을 찾아볼 수 있어서. 잠시 쉬었다가 갈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매장은 역시나 같은 콘셉트로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고 있는데, 한쪽에 커피 원두콩이 담긴 자루를 쌓아놓고 있어, 마치 쌀집이나 방앗간과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기기도 한다.
“다양한 커피 메뉴를 제공하는 카페“
커피투어는 다른 카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를 기준으로 4,300원으로 무난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다른 카페와 차별화된 메뉴로는 핸드드립 커피가 있는데, 원하는 원두를 골라서 커피를 내려준다. 핸드드립 커피의 경우 가격대는 7,000원부터 시작하며 원두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 콜롬비아, 아세베도 베를린, 핑크버본
- 에티오피아, 시다모 벤사 뎀비, 내추럴
- 케냐, 기차타이니 AA
- (디카페인) 페루, 하옌
- 스윗 스팟
- 테이크 파이브
“시나몬 진저 라떼 : 6,000원”
여러 음료가 있지만,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시나몬 진저 라떼였다. 다른 카페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특별한 메뉴였기에 주문해보았다. 생강과 계피향이 우유와 섞인 독특한 커피였다.
광화문 일대에서 볼 수 있는 작지만 특색있는 카페로, 한 번씩 방문하기에 좋을 만한 공간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커피투어 광화문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0길 12
- 전화번호 : 02-733-6612
- 영업시간 : (월-금) 8:00 – 21:00 (토-일) 10:00 – 20: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