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일대에서는 다양한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다.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고 할 수 있어서, 각 주요 건물의 지하상가에서는 식당가들이 포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도렴빌딩 지하에는 다양한 식당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날에 무작정 방문해서 마음에 드는 식당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 된다.
“광화문 도렴빌딩 지하상가, 제주바다”
제주바다 역시도 도렴빌딩 지하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제주바다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생선구이, 혹은 탕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제주바다에서는 제주도에서 공수해 온 옥돔, 고등어, 삼치 등을 오븐에서 구워서 내놓는 곳이다. 혹은 탕을 주문할 수도 있는데, 생태탕, 동태탕 등을 주문할 수 있기도 하다.
제주바다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아래와 같다.
- 옥돔구이
- 고등어구이
- 굴비구이
- 삼치구이
- 은갈치조림
- 고등어조림
- 생태탕
- 섞어탕
- 꼬막비빔밥
- 오징어 무침
- 오징어 데침
- 오삼불고기
- 섞어찌개
이번에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생태탕”이었다. 옥돔구이나, 삼치구이와 같은 구이 메뉴를 주문하고 싶기도 했지만, 날씨가 추웠던 탓에 따뜻한 탕이 한 그릇 생각이 나는 날이었다.
생선구이가 없어서 다소 아쉽기도 했지만, 따뜻하면서도 시원한 생태탕을 맛보니, 푸짐한 한끼 식사를 제대로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조그마한 매장”
제주바다의 매장은 굉장히 작은 편이다. 테이블이 약 4개 정도밖에 없어서 한 번에 많은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구조는 아니다. 덕분에 많은 인원이 방문해야 하는 경우에는 방문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장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화문에서 바닷가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간단하게 점심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광화문, 생선구이, 생태탕, 제주바다(옥돌정)”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7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