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강릉 중앙시장 옆에는 “월화거리”라는 이름의 테마거리가 있다. 월화거리는 폐철도길을 따라서 조성된 도심공원으로 강릉 고유의 설화이자 춘향전의 모티브가 된 “무월량과 연화부인”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조성된 거리이다.
월화거리의 서쪽으로는 중앙시장을 찾을 수 있고, 길양쪽으로는 가게가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재치있는 콘셉트의 다양한 가게를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거리이다.
- 강릉 테마거리 월화거리 : 강릉 춘향전 테마거리 “월화거리”
“강릉 기념품 가게, 월화 선물가게”
월화거리에서는 여행자를 위한 기념품 가게를 찾을 수 있다. 말 그대로 “월화 선물가게”라는 이름의 장소인데, 다양한 여행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예술가들이 만든 독특한 작품을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일반적인 공산품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한데, 강릉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강릉 여행을 기념하거나, 강릉 여행을 다녀와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강릉을 대표할 만한 기념품이 부족해서 아쉬운 월화 선물가게”
월화 선물가게에서 기념품을 찾을 수 있지만, 다른 지역에서도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기념품이 대부분이었기에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강릉 여행을 기념할 수 있는 강릉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의미가 담긴 기념품을 판매한다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릉 여행을 추억하는 여행자들이 한 번 정도는 둘러볼 만한 장소이다.
“강릉 월화선물가게”
- 주소 : 강원 강릉시 금성로11번길 11 (우)25542
- 전화번호 : 033-646-8795
- 영업시간 : 9:30 – 20: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