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에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테마파크인 ”쁘띠프랑스“가 있다. 쁘띠프랑스는 2008년에 조성이 되었는데, 조성된 이후 가평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자리를 잡았다.
이후, 2021년에 쁘띠프랑스 뒤쪽에 “이탈리아 마을” 테마파크를 새롭게 개설하고 오픈했다. 부제는 “피노키오와 다빈치”이다.
“이탈리아의 도시 토스카나 마을을 오마주한 테마파크“
이탈리아 마을인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이탈리아의 도시 토스카나를 오마주했다. 그리고 부제가 ”피노키오와 다빈치“이니만큼,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관련된 전시물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이탈리아 마을 역시도 쁘띠프랑스와 마찬가지로 대표가 수십년동안 모아온 각종 도자기와 인형, 오르골, 공예품, 고가구 등 각종 유럽 문화 골동품을 수집하여 테마별로 건물 곳곳에 전시해둔 것이 인상적인 장소이다.
전시 물품들은 가품도 많지만 이탈리아 현지나 국내에서 자체조달한 진짜 골동품들이 많아서 빈티지 매니아들에게 인기를 끄는 장소이기도 하다.
”작은 성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의 이탈리아 마을“
이탈리아 마을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고, 들어가는 입구가 마치, 성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장소이다. 덕분에 들어가면서부터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쁘띠프랑스가 아기자기하고, 편안하고 깜찍한 느낌이 드는 장소라면, 이탈리아 마을은 다소 웅장하고, 거대하고, 투박한 듯한 느낌이 든다.
”마을 입구에서 볼 수 있는 대형 피노키오“
마을 입구에서는 대형 피노키오가 반기고 있다. 덕분에 마을에 들어가기 전에 이 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형 피노키오를 뒤로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중세 마차 역시도 찾아볼 수 있다. 마차 역시도 실제로 올라가서 탑승할 수 있어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기에 좋다.
“다양한 골동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탈리아 마을”
마을 입구를 따라서 계속해서 들어가면, 양쪽으로 다양한 전시관이 들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언덕길에 있는 마을의 콘셉트로 되어 있는데, 양쪽에서는 유럽의 다양한 골동품들이 자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우측에서 있는 건물에서는 다양한 가면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 가면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 역시도 마련이 되어 있다.
조금 더 올라가서 마을로 들어가면, 카페와 식당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지친 발걸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다. 음료나 간식을 맛볼 수 있다.
“다빈치 체험관”
중심 건물의 지하로 내려가면 다빈치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가 발명하고 고안한 다양한 기기, 장치 등에 대해서 전시와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기계장치 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공간이다.
그 외에도 다빈치는 예술적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는데, 이와 관련하여 전시되어 있는 그림 등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여기에 간단한 트릭아트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촬영을 하기에 좋기도 하다.
”조금은 실망스러웠던 전망대“
마을의 중심에 있는 건물 꼭대기로 올라가면, 전망대에 다다를 수 있다. 하지만, 전망대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전망대는 아니다. 탁 트인 경치를 자랑하지도 않는다. 가장 아쉬웠던 점은 관리가 잘되고 있지 않아서, 거미줄, 곤충 사체 등이 널부러져 있었다는 점이다.
”올라갈 수록 완성도가 떨어지는 건물들“
점점 마을 뒤쪽으로 올라갈 수록 완성도에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겉으로 보기에는 완전한 건물처럼 보이는 건물들이 실제로 올라가서 보니, 실제 건물이 아닌, 건물 형태의 모형이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깥 경치가 나오는 형태로, 건물이 아니라 벽이었던 것이다.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지만, 이런 점에서는 쁘띠프랑스에 비해서 테마파크를 조성하다가 예산이 부족해서 이렇게 한 것인지 하는 추측을 남겼다.
”운영시간 및 입장료“
운영시간은 쁘띠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오전 9시에부터 오후 6시까지로, 연중 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입장료는 쁘띠프랑스와 함께 방문할 경우, 할인이 되며, 이탈리아 마을만 방문하는 경우, 아래와 같다.
- 대인 : 16,000원
- 청소년 (중, 고등학생) : 12,000원
- 소인 (36개월 – 초등학생) : 9,000원
쁘띠프랑스에서 비해서는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이탈리아 마을 역시도 쁘띠프랑스와 더불어서 가평에서 가볾만한 여행지로 손꼽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어차피 쁘띠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었다면, 할인된 가격에 입장료를 끊어서, 두 장소 모두 둘러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기 때문이다.
“경기도 가평군 테마파크,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73-56
- 전화번호 : 031-5175-8929
- 영업시간 : 9:00 – 18:00
- 홈페이지 : http://www.pinovinci.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