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월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기념품점이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 매리컨벤션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제주 기념품점, 제주 사월”
제주 사월에서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제주도 여행을 기념하기에 좋은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기 전에 들러서 기념품 쇼핑을 하기에 좋다.
“제주 투어 패스”
제주 투어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제주 여행의 마지막 날에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날짜와 시간이 맞지 않아서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
이번 여행에서 공항 근처로 다시 돌아오려면 거의 여행의 마지막 날이 되어야 올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공항 근처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동선을 짜고 움직였다. 그래서 어쩌다보니, 제주도 여행의 첫 방문지가 이 곳이 되어 버렸다.
시작하자마자 기념품을 구입하게 된 것인데, 제주 투어 패스를 사용하는 경우 5,000원 어치의 상품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상품을 더 구입하고 싶다면, 5,000원 외의 금액만 따로 결제를 하면 된다.
“다양한 제주도의 기념품”
몇년 사이에 제주도의 기념품도 많이 변화되고 발전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과거에는 제주도 기념품을 꼽자면, 거의 감귤초콜릿 정도가 전부였는데, 이제는 그 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다.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라산 소주의 미니어쳐 버전도 이 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작은 병에 들어있는 한라산 소주 3병을 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술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로 주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서 한라산 소주를 구입했다.
“주차장”
주차는 건물 지하 주차장 혹은 건물 옆에 있는 전용주차장을 사용하면 된다. 유료 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제주 사월에서 결제를 하고 차량 번호를 불러주면 주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제주 여행을 마무리하면서 제주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개인적으로는 어쩔 수 없이 제주 여행 중에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추억에 남는 곳일지도 모르겠다.)
“제주 사월”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남성로 75 1층 (우)63174
- 전화번호 : 0507-1496-111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