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영등포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

호스텔은 호텔과 대비되는 개념의 숙박 장소이다. 일반적으로는 유스호스텔이라고 불리는데, 최근에는 호스텔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 이유는 청소년만 사용하는 공간이 아니라, 이제는 성인들도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호텔과 호스텔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호텔의 경우에는 1팀 1실이 원칙인 반면, 호스텔에서는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적게는 3-4명에서 많게는 40-50명까지도 한 방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서울 영등포의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

서울에서는 대표적으로 3곳의 유스호스텔을 찾을 수 있다. 남산에 있는 “서울 국제 유스호스텔”과 강서구에 있는 “국제 청소년 센터”, 그리고 영등포에 있는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이 그곳이다.

이 중에서 영등포에 있는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은 영등포시장역 1번 출구에서 상대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다.

”깔끔한 시설의 유스호스텔“

과거에는 유스호스텔이라고 한다면, 낙후된 시설을 흔히 떠올려 볼 수 있는데,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은 이러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장소이다. 리모델링을 마치고, 깔끔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깔끔하게 유지 보수를 하고 있다.

건물은 지하 1층에서부터 지상 7층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총 95개의 객실로 수용인원은 약 330명 정도이다. 주차장은 지하에 주차장이 있기도 하고, 지상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2인 1실, 10인 1실 등 다양한 규모의 속소“

숙소는 유스호스텔이다보니, 2인 1실에서부터 10인 1실과 같은 대규모의 인원이 한 번에 숙박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숙박비는 시설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청소년 요금과 성인의 요금에서 차이가 있기도 하다. 자세한 요금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의 시설”

건물 1층에는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등을 이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 단체의 경우에는 미리 식사를 예약해야 한다. 식사 비용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는데, 청소년과 성인의 비용에서 차이가 난다.

건물 1층에서는 파리바게트 역시도 찾을 수 있다. 빵과 커피, 음료 등을 통해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서울 영등포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