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탑승할 수 있는 스카이캡슐은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스카이캡슐은 해운대 해변열차인 미포와 청사포 구간 위 궤도를 레일로 운행하고 있는 교통수단이다. 원래는 2020년에 개통 예정이었으나, 2021년 2월 4일에 개통이 완료되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 해운대 스카이캡슐”
스카이캡슐의 노선은 “미포 – 청사포”라인으로 해변열차와 달리, 역이 2개밖에 없다. 타는 곳과 내리는 곳만 있는 형태의 역이다. 이는 사실상 교통수단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한 편이다. 우선 시속 5km/h로 매우 천천히 운행하는 교통수단이고, 가격 역시도 상당히 비싼 편이기에 교통수단으로 이용하기에는 굉장히 어렵다. 관광 목적 혹은 데이트 코스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 교통수단이다.
“해운대 스카이캡슐 노선”
스카이캡슐의 노선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미포 – 청사포”라인이다. 미포에서 청사포로 갈 수도 있고, 청사포에서 미포로 갈 수도 있다.
거리는 그리 멀지 않으나, 시속이 워낙 느린 탓에 천천히 이동하면서 해운대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캡슐은 최대 4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데, 가운데에 테이블이 있어서 차를 한잔 가지고 탑승해서 차를 마시면서 경치를 감상하고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형태이다.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으로 청사포에서 미포까지 가는데,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용 요금”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은데, 해운대구민이나, 부산 시민의 경우에는 조금 할인이 된다. 아래는 일반 시민이 이용했을 경우의 금액이며, 자세한 금액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편도 1-2인승 : 30,000원
- 편도 3인승 : 39,000원
- 편도 4인승 : 44,000원
- 왕복 1-2인승 : 55,000원
- 왕복 3인승 : 69,000원
- 왕복 4인승 : 77,000원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 해변열차”
이와 유사한 서비스로는 “해변열차”가 있기도 하다. 스카이캡슐과 코스는 같은데, 지상에서 운행하는 형태의 열차로, 트램으로 운영된다.
이는 옛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공공개발하여 관광목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옛 미포철길에 열차를 운행하는 콘셉트로 개발이 되었다.
미포 정거장과 청사포 정거장에서는 스카이캡슐과 해변열차 모두 서기에 내가 탑승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보고 탑승하는 것이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해변열차는 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마찬가지로, 해운대구민과 부산시민은 할인이 된다. 일반인 기준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해변열차 요금”
- 1회 이용 : 7,000원
- 2회 이용 : 10,000원
- 자유 이용 : 13,000원
부산 해운대 앞바다를 캡슐 속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관광 열차이다. 특히, 캡슐에 탑승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를 받지 않고, 탑승한 사람들끼리 오봇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날씨가 춥거나 덥거나, 캡슐에 탑승해서 편안하게 부산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을 많이 찾을 수 있는 부산의 데이트 코스 중의 한 곳이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 청사포정거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우)48116
- 미포정거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13 (우)48098
- 전화번호 : 051-701-5548
- 홈페이지 : https://www.bluelinepark.com
Leave a Reply